170426 _ 2017년 배스낚시 시작 (마수걸이)
배스낚시 2017년 첫배스 화성 남양 현대기아자동차 화성배스 짬낚
2017년 배스낚시 시작
사실 낚시는 3월달부터 한두번 출조를 했지만 저주받은 경기북부는 2017년 마수걸이를 허용해 주지 않았다. 낚시카페나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남들이 잡은 배스를 보며 시즌이 시작됨을 알게되었다는게 아쉬웠지만 이제는 시간만 되면 던질수 있다는점!! 가이드가 얼지 않는다는점!! 쉘로우에도 배스가 붙어있다는것!! 만해도 기분좋은 계절이 온것에 감사한다. 이번출조는 평일 아침 한시간 정도의 짬낚이였지만 기분좋은 손맛을 보여준 고놈한테 너무너무 고맙다 ㅎㅎㅎ
우선 위치를 알아보자면 화성시청을 중심으로 남쪽으로 위치해있다. 화성남양뉴타운에서 20분안에 도착할수 있을 거리이고 인터넷검색을 통해 포인트를 찾았지만 그리 많은 조행기가 있지는 않은걸로 보아 잘나오는 포인트는 아닐거라 생각이된다. 위성사진을 보면 화성호로 이어지는 두개의 상류중 하나로 현대자동차 주행시험장 포인트로 알려져있다. 생각보다 큰 규모의 저수지(?)느낌이였다. 낚시 할 시간이 없어 포인트 사진찍는것도 생각못하고 열심히 낚시만해서 기록하는 시점에서 아쉽긴하다.
네비주소 :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매바위로 460
노란색 점 : 현대자동차 주행시험장 포인트
빨간색 점 : 화성시청
좀 작게 표현되었지만 하늘색점 쪽에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공간은 3~4대정도면 꽉찰정도이고 주행시험장쪽으로 올라가면 좀더 주차할 공간이 있긴하다. 녹색점 3군데에서만 낚시를 진행했고 허락된 사긴이 많지 않기에 포인트 이동은 최대한 적게 하였다. 또한 똥바람이 낚시 시작부터 불어대는 바람에 바람을 피할 곳을 찾아보려했지만... 되는데로 던지기로 마음을 먹고 낚시를 진행했다. 가운데 녹색점에 빠지(?)로 보기엔 좀 허름한 구조물이 있는데 바람을 막아줄 유일한 구조물이여서 포인트를 이동하지 않고 한자리에서 낚시를 진행했다.
30분정도 했을까 물이 탁해 어필컬러의 쉐드도 사용해보고 핑루어(파요)의 대표주자인 재블린도 사용해보고 전곡블레이드훅+이번에 새로 배스포인트(네이버카페)에서 공구한 샤크웜도 사용해봤지만 어필이 되지 않은건지 루어로테이션이 잘못된건지.. 입질이 전혀없었다. 물도 탁하고 육초와 폐그물들이 잠겨있는 포인트를 보니 스베를 안가져온게 후회되었다. 하지만 배신하지 않는 봄의 채비 네꼬로 채비를 변경하였으나 원태클(닉스662m)+카에난 조합만 들고가서 똥바람에 가벼운 네꼬를 던지려니 백래쉬가...ㄷㄷ했다. 호핑액션으로 끌고오는데 발앞 2~3미터 앞에서 입질느낌이 전혀없이 묵직함이 느껴진다. 낚시대가 휘청휘청할 정도로 바람이 불었으니 못느꼇다 생각하고 싶다....(똥손아님 ㅋㅋ) 묵직함을 느낌과 동시에 파워후킹!! 작은 바늘을 잘못사서 잘못된 바늘이라도 사용하려 만들어 놓은 채비라 후킹에 걱정이 되었지만 베스 혀쪽에 후킹이 잘되어서 털리지는 않았다.
사이즈는 36~7정도되는 체고 좋고 많이 먹었는지 빵빵하고 묵직한 녀석이였다. 발앞에서의 후킹이라 제압은 어렵지 않았으나 끌어올리고 나니 대가리사이즈가 보통놈이 아니였다.(왠지 내년이면 런커가 되어있을법한 사이즈) 아무튼 2017년 마수걸이를 할 수 있게 해준 필드에도 고맙고 짜치로 17년을 시작하지 않아 올해는 낚시 컨디션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장비
로드 : 닉스 662m
릴 : 시마노 카에난(구형)
히트채비 : 팔라팔라 스왐프크롤러 6" + 3/8온스 삽입싱커
입질형태 : 물고 발앞 2~3미터까지 따라옴